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및 독감 백신 등 각종 감염병에 관련된 예방접종은 필수로 해야 하는데요. 현재 독감 백신 시기인 만큼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독감이 아니더라도 국가에서 관리하고 있는 예방접종을 확인하고 신청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는 누리집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코로나바이러스가 우리 생활에 들어옴에 따라 백신의 역할이 중요해지면서부터 많은 분들이 백신 예약을 위해 누리집 홈페이지를 자주 사용합니다.
더군다나 올해 9월부터 독감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죠. 독감 증상은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비슷하여 질병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어서 바이러스 고위험군인 어린이, 노인, 임산부들은 필수적으로 독감 맞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독감 백신 무료접종을 시행하기도 하고 있죠. 이와 같은 예방접종 안내는 아래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올해 독감 무료 접종은 우리나라 국민의 약 28% 수준입니다.
생후 6개월 이상 ~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 553만 명,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880만 명, 임산부 약 27만 명이 그 대상인데요. 추가적인 분류 없이 모두가 같은 인플루엔자 4가 접종을 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누리집은 초등학교 입학 전에 맞아야 할 필수적인 예방접종에 대해서 확인도 할 수 있는데요. 아이의 각 연령대별 맞아야 할 백신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
지난달 7월부터는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접종 증명할 수 있는 접종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인센티브제로 인해 적용되는 사람들을 구분하기 위한 것이라
ohayoeveryday.tistory.com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하기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을 위해 많은 분들이 매일 새로고침을 하고 대기 중일 텐데요. 이번 기회를 놓치면 또 언제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기회가 생겼을 때 얼른 접종해야
ohayoeveryday.tistory.com
또한 누리집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공동 인증서가 없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1분만에
우리가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는 이제 폐지가 되었습니다. 대신 더 편리하게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로 통합이 되었지요. 공인인증서를 설치할때에 나오던 수많은 보안 프로그램
ohayoevery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