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2022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 신청방법

2022. 2. 21.

요즘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드리기 위해서 저축장려금이 추가로 지원되면서 이자소득 비과세 역시 지원이 되고 있는 적금상품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하기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

총 급여 3,600만원 (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 이하의 만 19세부터 34세의 청년이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2월 9일부터 2월 18일까지 가입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가 진행되었는데요.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에 따라 2월21일에 11개의 시중은행을 통해서 정식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해당 은행은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대구, 부산, 광주, 전북, 제주은행입니다.

▼ 각 은행별 청년희망적금 바로가기

✅ 농협은행 ✅ 기업은행 ✅ 대구은행 ✅ 부산은행
✅ 국민은행 ✅ 신한은행 ✅ 하나은행 ✅ 우리은행
✅ 광주은행 ✅ 전북은행 ✅ 제주은행

이어서 조금 더 자세하게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청년희망적금은 '매달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로이 납입을 할 수 있는 적금상품인데요. 만약 군대에 다녀온 분들이라면 최대 6년까지 복무기간을 인정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최대 40세까지는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2년간 복무를 했던 일반 사병 출신의 청년이라면 36세까지 가입을 할 수가 있지요.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은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청년이라면 매우 괜찮은 적금상품이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참고사항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에 적합하다고 하더라도 비과세 혜택까지 받아보시기 위해서는 2022년 12월 31일까지는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이 청년희망적금은 2년 만기입니다.

만약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 중에서 소득금액이 없거나 있다고 하더라도 해당 소득 금액이 증명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안타깝게도 가입은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또한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으로는 연령 그리고 개인의 소득요건만 판단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근무 중인 회사 규모나 직종 등에 따른 가입 제한은 없습니다.

만약 가입을 한 이후에 소득이 증가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청년희망적금 서류확인 👈

 

 

또한, 현재는 소득이 없다고 해도 직전 연도 과세기간 동안 소득이 확인이 된다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을 한 후부터 납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중간에 소득이 없어진다고 하더라도 가입 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만기까지는 쭉 납입할 수 있지요.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 중 신청방법을 알아보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조건에 해당되었다면 가입을 원하시는 은행 어플에 접속 후 금융상품> 적금> 청년희망적금 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은행별 어플 바로가기

✅ 농협은행 ✅ 기업은행 ✅ 대구은행 ✅ 부산은행
✅ 국민은행 ✅ 신한은행 ✅ 하나은행 ✅ 우리은행
✅ 광주은행 ✅ 전북은행 ✅ 제주은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