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 대유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이유 중 하나는 분명 델타 변이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훨씬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증상과 후유증을 미리 알고 있는다면 더 경각심을 가지고 조심할 수 있겠죠. 델타 변이 증상 후유증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코로나 바이러스가 처음 나왔을 때 우한 바이러스라고 불렸던 거 아시나요? 우한 바이러스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이름이 다시 지정되었듯이, 특정 지역 또는 국가를 지칭하여 얘기하는 것이 차별적인 요소가 있다고 보고 있어 이름을 새로 지정합니다. 인도 변이 바이러스는 델타 변이로 이름을 지정하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전파 감염률을 보여주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미국의 수치로 따지자면 신규 감염자의 52% 정도가 델타 변이에 해당할 정도로 수치가 굉장히 높습니다.
그만큼 확산 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미국의 모든 주에게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동 국가들의 경우 코로나 확진자 중 약 80%가 모두 델타 변이 바이러스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델타 변이 특징
- 치사율은 낮지만 감염력은 1.5배~2.5배가량 높은 수준
- 높은 무증상자 비율
- 잠복기가 2~3일 짧음
- 20~30대의 활동량 높은 연령대 확진의 증가
- 두통이나 콧물, 인후통 호소가 많음
델타 변이 증상 확인하기
- 콧물
- 인후통
- 두통
- 식욕상실
- 관절통
- 청력 저하 또는 상실
- 복통
- 구토
델타 변이는 백신을 맞은 뒤 몸속에 있는 항체를 무력화시키거나 회피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감염 확률이 정말 높은 바이러스입니다.
한 기사에 따르면 영국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입원한 환자 중 60%는 백신을 2회까지 접종한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변이 바이러스 백신에 너무 기대지 말고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사적 모임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냉방병 증상 구분방법이 궁금하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