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뭐 먹고살아야 하나 걱정이 늘어만 갑니다. 그럴수록 우리는 연금을 꾸준히 넣어야 하죠. 매달 빠져나가는 국민연금 얼마나 모였는지, 나중에 내가 얼마를 받게 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국민연금 수령액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목차
◎ 아침 공복에 레몬물 한잔이면 체지방과 노폐물이 싹 빠져나갑니다.
◎ 얼굴에 "이것"있으면 말년에 돈복이 와르르 쏟아진다!
◎ 딱 한번만 먹었을 뿐인데...고지혈증과 당뇨, 만성염증 유발한다?!
◎ 탈모 약 안 먹고 "이것" 꾸준히 사용했더니 탈모 치료 효과 나타나
◎ 일주일에 10분만 했을뿐인데.. '암' 사망위험 낮춘다!
◎ 나도 모르게 가입되어있던 "연금 7천억" 내 돈 찾아가세요
◎ 과일, 채소 많이 먹는데 아직도 신청 안하셨어요? 최대 28만원 지원
◎ 지독한 입냄새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국민 연금이란
연금의 종류는 다양한데요. 그건 아래에서 말씀드리기로 하고, 국민 연금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나이가 들거나 장애, 사망 등으로 소득을 벌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 경우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주기적인 지급을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군인이나 사립학교 교직원, 공무원 등을 제외한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은 18세 이상부터 60세 미만까지 소득 수준별 일정 금액을 납부하게 되어있습니다.본인의 소득 수준, 납부기간에 따라 연금이 조금씩 달라지겠죠.
국민연금 수령 나이
몇 년도에 태어났는지에 따라서 국민연금 수급이 시작하는 나이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봤을 때 52년 이전 출생자라면 60세부터 국민연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52년 이후인 53년생~ 56년생의 경우 61세부터 수령이 가능합니다.올해를 기준으로 나이가 65세 이후일 때 바로 국민연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국민연금 수령 나이가 시작되는 년도에 본인 생일이 지나면서부터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국민 연금 종류
연금 종류에는 5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노후에 소득보장을 위해서 지급되는 노령연금(국민 연금 분할 연금 이라고도 부릅니다.)
장애로 인하여 소득감소가 되었을 경우 지급되는 장애연금
수급자의 사망으로 인해 유족의 생계를 보호하기 위한 유족연금
연금을 가입할 수 없는 경우에 일시금으로 지급되는 반환일시금
위의 유족연금이나 반환일시금을 못 받은 경우 보상적인 성격으로 지급되는 사망일시금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사이트에서 내 연금 조회가 가능하며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분할 연금이라고 부르는 노후 연금을 위하여 미리 대비한다면 안정적인 노후를 맞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